top of page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 성과개선 사례 - LG유플러스 기업센터


안녕하세요! 보라웨어 운영진 써니입니다. 🙂

이번에 처음으로 보라웨어의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가 뭔지, AI 운영서비스를 통해 성과가 개선된 사례를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란?

마케터의 전략적 판단을 사람이 아닌 검색광고 AI가 대신하는 서비스 입니다. :)

예를들어 키워드의 성과를 내는 가장 적절한 입찰가와 목표순위를 마케터가 아닌 AI가 키워드를 분석/전략/집행하여 매일 최신 데이터로 자동분석하여 진행합니다.


자 그럼, 첫번째로 AI운영서비스를 통해 성과를 개선한 LG유플러스 기업센터의 사례를 보여드릴께요🤩


회사소개

 
LG유플러스기업센터 이춘옥 차장님
  • 업종 : 통신판매업

  • 고민 : 온라인광고 13년차인데, 최근 CPA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전환수는 조금씩 줄어들고 있어요. 전환수에 좀 더 집중해서 성과를 개선하고 싶어요.

  • 경쟁상황 : 메인키워드 최대 140업체 경쟁 中, 경쟁강도 최상위.

  • 성과: 13주차 평균 효과성(전환수) 48.5% 개선!


 
16주간의 실적(21년 6월 27일 ~ 10월 12일)

보라웨어 AI운영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LG유플러스 기업센터의 이전 16주간의 광고실적을 보니

주당 평균 전환수 28, 전환당 비용은 약 148,000으로 굉장히 높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가입" 키워드 노출현황

또한, 동종업계 경쟁상황을 살펴보니 주요키워드 기준으로 140업체 이상이 입찰경쟁을 하고 있을 정도로 경쟁강도가 거의 최상위권에 속해 있었죠..


이런 광고주님이 보라웨어 AI운영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요청하신 목표는 딱 두 가지였습니다.

☝🏻 전환수의 절대적인 증가!
✌🏻 CPA(전환당 비용)는 현재 수준에서 더이상 오르지 않을 것!

광고주님의 목표를 기반으로 ①KPI와 ②운영방향성을 설정하여 관리를 시작 해드렸습니다.

 

LG유플러스 기업센터 AI운영 실적추이

1) 초기 운영단계(1~4주) : 효과성 위주의 AI운영서비스 설정, 급격한 성과개선이 이루어짐.

→ 총 85.5%의 성과개선(전환수 67%, CPA 18.5%)

2) 경쟁기(5~6주) : 140여개의 경쟁사들의 대응으로 성과 개선폭 급감 → 총 5.5%의 성과개선

3) AI운영 재 대응기(7주~) : 경쟁환경 변화에 AI서비스 성과분석으로 성과 회복세 → 54.3% 성과개선


운영 초기단계부터 AI는 무서운 속도로 85.5%의 성과개선을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광고주님의 최대 목표였던 전환수(효과성) 증가로 전환수가 28에서 4주 평균 무려 48로 67% 증가, 전환당비용(효율성)은 120,797원으로 -18.5% 감소되었습니다.


그러나 타 경쟁업체들도 가만히 지켜보고만은 있지 않겠죠.

네, 140여개의 경쟁사들도 바로 대응을 시작해 5~6주차에는 성과 개선폭이 초기단계보다 급감하였습니다. 이는 목표로 한 전환수 증가를 유지하다보니, 전환당 비용이 소폭 상승하였는데 이 부분은 경쟁사들이 아주 공격적으로 우리에게 대응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AI는 상황변화의 대응이 빠르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이러한 경쟁환경에 즉각 적응해 재대응을 시작했고, 7주차 이후에는 성과의 회복세를 그리며 안정적으로 유지시켰습니다. 이렇듯 AI서비스는 변화하는 환경에도 365일 24시간 대응할 수 있는 쉬지 않는 마케터입니다.


AI운영서비스 관리 전&후

13주차 성과개선 결과

이렇게 성과가 잠시 주춤할 때도 있었지만,

13주간의 운영성과를 살펴보면 평균 효과성은 48.5%↑, 효율성 9%↑, 총 57.5%의 성과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


 

보라웨어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의 핵심 운영목표는 드라마틱한 개선이 아닌 꾸준한 성과관리를 통한 지속적이고 점진적인 성과개선 입니다.


업종의 특성과 경쟁상황, 그리고 광고주의 요청사항은 다 다르기 때문에 모든 광고주님의 성과를 똑같은 수치로 개선을 약속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 실적 대비 약 10% 이상의 성과개선을 목표로 운영을 약속합니다.


보라웨어는 광고주의 예산 볼륨에 따라 제공서비스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애초에, 여쭤보지도 않습니다.

오직 AI가 학습 할 전환 데이터가 충분한지, 성과개선 지향점이 드라마틱한 개선이 아닌 꾸준한 개선으로 저희와 같은지만 여쭙습니다. 이 부분만 충족된다면 저희는 광고주님의 기존 전환실적 대비, 최소 10% 이상의 성과개선을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신청 남겨주시고,

저는 또 다른 광고주님의 성과개선 사례를 들고 2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보라웨어 AI운영서비스 상담신청 ☞ [www.boraware.kr/ai운영서비스-상담신청]

지금까지 보라웨어 운영진 써니였습니다!😉



이미 800개 이상의 기업들이 보라웨어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900억원

보라웨어 광고주
​연간광고 집행금액

1589만개

보라웨어 입찰관리

​키워드수

68만건

부정클릭 의심광고

​연간 자동관리건수

97.3%

유료사용 광고주

​재연장 사용비율

portpolio_1.png
portpolio_2.png

보라웨어는 광고주님들께 어떤 도움을 드렸을까요?

금메달_서희수
"비전문가인 제가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강남 논현역 금메달정형외과 서희수 원장님

온라인광고를 오래하면서 대행사도 써보고 했지만 병원홍보가 잘 되는지 계속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라웨어를 통해 직접 관리했고, 비전문가인 제가 직접 관리해도 예전보다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진료와 수술로 광고에 신경 쓸 시간이 없는데, 설정해놓고 잊어버릴 수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 바쁜분 추천   # 꼼꼼한분 추천
드레니_이춘옥차장님_edited_edited.jpg
"콜이 안들어오면 키워드부터 봤었죠"

LG유플러스 기업전문센터 이춘옥 차장님

저희 대표키워드는 142업체가 경쟁하고 있어요. 콜이 안들어와서 보면 순위가 밀려나있었죠. 대행사에서 보라웨어로 키워드 관리하면서부터는 저희가 원한 순위인 3위에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업계 특성상 부정클릭도 말도 못할정도로 심했었는데, 지금은 엄청 줄어들었죠. 너무 고마운 솔루션이에요.

# 심한경쟁 추천   # 순위고정 추천
Businessman_edited.jpg
"대행사에게는 신뢰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굿초이스컴퍼니 이민범 팀장님

대행사는 신뢰를 잃으면 바로 고객을 잃습니다. 고객이 보는 그 잠깐, 노출이 안되면 끝입니다. 안정적으로 노출과 CPC를 관리하는게 그 어떤것보다 중요합니다. 보라웨어에는 대행사에 필요한 모든게 다 있어, AE 업무가 50% 줄었습니다. 관리업무를 줄이고 더 생산성있는 곳에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 AE/AM 추천   # 인하우스마케터 추천

보라웨어는 정부기관이 투자하고, 언론과 업계 전문가가 인정한 최고의 검색광고 자동화 전문기업입니다.

스케일업 서울기업
​선정

- 서울산업진흥원 -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등급

- 창업진흥원 -

정부모태펀드기관
​투자유치

- 한국벤처투자 -

비쇼핑몰 검색광고

전환키워드 발굴솔루션

​한국특허 제 10-1393058호

中国国家知识产权局

有效关键词选择系统

ZL 201280027295.0

経済産業省 特許庁

有効キーワード システム

特許第5687389号

보라웨어_벤처기업인증서_2021.png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벤처기업인증

보라웨어_기술평가우수기업인증서_2021.png

나이스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중소기업 최고등급)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최대 14일 무료체험, 부담없이 확인해보세요.

​지금 무료체험하시면 웰컴쿠폰 3만원을 드립니다. 놓치지 마세요!

ⓒ 2024. boraware corp.

​주식회사 보라웨어.  대표 정진우.  사업자등록번호 659-87-00647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894-4번지 대치빌딩 3층

상담문의 1661-8270

(상담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12시30분, 오후 14시 ~ 17시)

팔로우
  • YouTube
  • Facebook
  • Twitte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