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매체소식] 네이버 확장소재 활용 및 홍보영상 추가 기능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확장소재란?



광고주가 제공하려는 다양한 정보를 파워링크에 노출 시켜주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 리뷰의 항목을 복수 선택해 노출 가능합니다.


확장소재 이용시, 정보가 필요했던 고객에게 한눈에 보기 쉽게 전달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력을 더욱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확장소재 노출영역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2. 확장소재 종류 추천




업종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 소재를 꼭 쓰세요!" 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직접 광고주님이 사용해보시고, 확장소재 종류마다 실적을 확인하시어 성과 좋은 확장 소재만 노출시키시는 방법을 권합니다.





"하지만 일일히 확인할 시간은 없고,

확장소재는 이용은 하고 싶은데 이럴땐 어떤걸 선택해야 하죠?"





이런 경우, 추천드리는 두번째 방법은 가격링크, 서브링크, 홍보링크를 사용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확장소재 종류들 중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라 많은 광고주님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1. 가격링크는 상품/서비스 이름과 함께 가격을 노출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대 3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며 가격은 1원부터 기재 가능합니다.

이 가격링크를 사용 할땐 항목추가 최대치인 3개 모두 사용하시는것을 적극 권장하는데, 삽입한 가격링크의 개수 만큼 내 파워링크 슬롯 넓이가 넓이지기 때문입니다.



가격링크 적용 화면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2. 서브링크는 노출 시키고 싶은 페이지를 항목별로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페이지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서브링크의 경우 항목을 최대 4개까지 삽입할 수 있으며 주력 상품/서비스 등 노출 시키고 싶은 정보를 URL과 함께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브링크 노출화면,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3. 홍보문구는 말그대로 홍보할 간결한 문장을 굵은 글씨로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할인이나, 이벤트, 추가선물증정, 신상품을 홍보할 수 있으며 글자수는 최대 14자까지 기재 가능합니다. 홍보문구를 사용할땐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정보를 담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보문구 노출화면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3. 새로운 확장소재 종류, 홍보영상 사용하기



검색광고에서도 영상으로 광고가 가능해졌습니다.

PC/모바일 모두 노출이 가능하며 2019년 7월24일 부터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홍보영상은 네이버TV에 등록된 동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하여 노출하는 광고 방법입니다.

상품/서비스 정보를 영상으로 노출함으로서 광고의 주목도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파워링크 이미지"보다 더 많은 정보를 영상을 통해 고객에게 생생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홍보영상 노출화면 예시 [출처: 네이버 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기존의 다른 확장소재 종류들은 과금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홍보영상의 경우 CPV/CPC 과금이 적용됩니다.



고객이 영상을 클릭 할 때마다 광고비가 빠져나가는 방식이며 자세한 과금 방식은


네이버검색광고의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





[출처]



Komentar


이미 800개 이상의 기업들이 보라웨어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900억원

보라웨어 광고주
​연간광고 집행금액

1589만개

보라웨어 입찰관리

​키워드수

68만건

부정클릭 의심광고

​연간 자동관리건수

97.3%

유료사용 광고주

​재연장 사용비율

portpolio_1.png
portpolio_2.png

보라웨어는 광고주님들께 어떤 도움을 드렸을까요?

금메달_서희수
"비전문가인 제가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강남 논현역 금메달정형외과 서희수 원장님

온라인광고를 오래하면서 대행사도 써보고 했지만 병원홍보가 잘 되는지 계속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라웨어를 통해 직접 관리했고, 비전문가인 제가 직접 관리해도 예전보다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진료와 수술로 광고에 신경 쓸 시간이 없는데, 설정해놓고 잊어버릴 수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 바쁜분 추천   # 꼼꼼한분 추천
드레니_이춘옥차장님_edited_edited.jpg
"콜이 안들어오면 키워드부터 봤었죠"

LG유플러스 기업전문센터 이춘옥 차장님

저희 대표키워드는 142업체가 경쟁하고 있어요. 콜이 안들어와서 보면 순위가 밀려나있었죠. 대행사에서 보라웨어로 키워드 관리하면서부터는 저희가 원한 순위인 3위에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업계 특성상 부정클릭도 말도 못할정도로 심했었는데, 지금은 엄청 줄어들었죠. 너무 고마운 솔루션이에요.

# 심한경쟁 추천   # 순위고정 추천
Businessman_edited.jpg
"대행사에게는 신뢰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굿초이스컴퍼니 이민범 팀장님

대행사는 신뢰를 잃으면 바로 고객을 잃습니다. 고객이 보는 그 잠깐, 노출이 안되면 끝입니다. 안정적으로 노출과 CPC를 관리하는게 그 어떤것보다 중요합니다. 보라웨어에는 대행사에 필요한 모든게 다 있어, AE 업무가 50% 줄었습니다. 관리업무를 줄이고 더 생산성있는 곳에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 AE/AM 추천   # 인하우스마케터 추천

보라웨어는 정부기관이 투자하고, 언론과 업계 전문가가 인정한 최고의 검색광고 자동화 전문기업입니다.

스케일업 서울기업
​선정

- 서울산업진흥원 -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등급

- 창업진흥원 -

정부모태펀드기관
​투자유치

- 한국벤처투자 -

비쇼핑몰 검색광고

전환키워드 발굴솔루션

​한국특허 제 10-1393058호

中国国家知识产权局

有效关键词选择系统

ZL 201280027295.0

経済産業省 特許庁

有効キーワード システム

特許第5687389号

보라웨어_벤처기업인증서_2021.png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벤처기업인증

보라웨어_기술평가우수기업인증서_2021.png

나이스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중소기업 최고등급)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최대 14일 무료체험, 부담없이 확인해보세요.

​지금 무료체험하시면 웰컴쿠폰 3만원을 드립니다. 놓치지 마세요!

ⓒ 2024. boraware corp.

​주식회사 보라웨어.  대표 정진우.  사업자등록번호 659-87-00647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427-1 (역삼동) IS빌딩 3층

상담문의 1661-8270

(상담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12시30분, 오후 14시 ~ 17시)

팔로우
  • YouTube
  • Facebook
  • Twitter
bottom of page